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양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품성계발프로그램 운영

양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품성계발프로그램 운영 - 1

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상현)는 초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새 학기를 맞아 겪게 되는 대인관계의 어려움과 학교 부적응을 예방하기 위해 '올틴품성계발 프로그램-알콩달콩 마음나눔'을 운영한다.

올틴품성계발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의 자기중심적인 관점과 태도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를 타인의 관점에서 바라보고 서로 공감함으로써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돕는 인성교육 프로그램이다.

오는 3월 21일 만송초등학교를 시작으로 7월 말까지 고암초, 산북초, 덕계초, 율정초, 봉암초, 은현초 등 총 7개 초등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당 6회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정직, 배려, 자기조절을 통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이제 우리 함께해요', '다르다고 틀린 것은 아니에요', ▲'관점안경', ▲'끼리끼리 공놀이', ▲'5-NO-YES!!', ▲'알아줘서 고마워!', ▲'I'm a movie star' 등으로 구성했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배려의 태도를 익히고 나와 다른 친구들과 건강하게 소통하는 방법을 배워 조화롭고 즐거운 학급 분위기를 만들어감으로써 학교폭력을 예방하는 데 기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들의 바른 성장과 품성계발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연중 보급하고 운영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운영과 관련된 사항은 양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031-858-1318)로 문의하면 된다.
(끝)

출처 : 양주시청 보도자료
[2018-03-16일 14: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