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울산 남구 청소년해피문화센터 건립 첫 삽 떠

지역 청소년들의 화합 장으로 활용될 남구 청소년 해피문화센터의 조성공사가 첫 삽을 떴다.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지난 19일 남구 법대로 14번 길 37(옥동 635-24번지, 舊 울산지방법원) 청소년해피문화센터 건립 예정 부지에서 김기현 시장과 박맹우·이채익 국회의원, 박미라 남구의회 의장 등을 비롯해 청소년단체 및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남구 청소년 해피문화센터 건립 기공식을 열었다.

남구 청소년해피문화센터는 만남과 힐링,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청소년 문화센터로의 건립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 청소년의 건전한 만남의 장 ▲ 학업에 지친 청소년의 힐링과 재충전의 장 ▲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마을공동체 활성화의 장 ▲ 미래 산업을 선도하는 청소년 양성 특성화 수련시설 건립이라는 4가지 추진전략 아래 오는 2019년 5월 완공을 목표하고 있다.

총 111억9천만 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청소년해피문화센터는 대지면적 3천690㎡에 건축 연면적 2천928.06㎡, 지하 1층, 지상 4층의 규모로 건립되며 주요시설로는 체육관, 다목적 실내집회장, 문화카페 등의 문화공간과 창의공작실, 요리·제빵실습실, 미디어체험실 등 다양한 진로·직업체험공간, 프로그램실, 동아리 연습실, 자치·휴게공간 등으로 알차게 구성돼 들어선다.

완공 후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이외에도 평생교육 강좌, 생활체육 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청소년들의 공간이자 지역주민의 여가선용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남구 청소년해피문화센터 건립 용지 인근에는 초등학교 5곳과 중학교 5곳, 고교 6곳 등 모두 16곳의 학교가 밀집해 있으며 이들 학교에 다니는 학생만 1만4천여 명에 이르러 이용 활성화가 기대된다.

행사에 참여한 남구 청소년 참여위원은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 많지 않았는데 너무 기대된다"고 전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청소년들이 교류하며 자유롭게 문화와 체육 활동을 펼치고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이 탄생할 것"이라며 "청소년들이 좋은 환경 속에서 미래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울산남구청 보도자료
[2018-03-19일 17:2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