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정읍시, 19일 협업과 소통 위한 확대간부회의 개최

정읍시, 19일 협업과 소통 위한 확대간부회의 개최 - 1

정읍시가 부서 간 협업과 정보 공유를 통한 주요 현안사업 해결을 위해 의미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시는 19일 국단소장과 실과소장, 읍·면·동장 등 간부공무원 62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업과 소통'을 주제로 한 확대간부회의를 가졌다.

회의에서는 국·단·소별 주요 현안사업 보고와 실·과·소 각 부서의 일하는 방식 개선 방안 보고, 시정 주요 현안에 대한 협업방안 토의 등이 이어졌다.

김용만 시장 권한대행은 "본 회의는 부서별로 추진 중인 주요 현안사업의 부서 간 업무 공유와 협업·소통을 통해 책임 있는 행정을 구현하기 위한 취지다"고 밝혔다.

또 "행정 범위가 넓어지고 업무 성격이 복잡해지면서 부서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며 "다수 부서로 얽혀 있는 현안사업은 관련 부서가 함께 모여 문제를 공유하고 부서별로 역할을 분담해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면서 부서 간 협업 행정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김 시장권한대행은 그동안 관행적으로 행해지던 일과 협업 부재로 추진되지 않는 사업에 대해서는 자체적인 검토와 분석을 거쳐 불필요한 부분은 일몰제(법률이나 각종 규제의 효력이 일정 기간이 지나면 자동적으로 없어지도록 하는 제도)를 적용해 배제하는 등 일하는 방식 개선과 관련한 부서장들의 책임 있는 추진을 당부했다.

한편 시는 앞으로도 부서 간 활발한 의사소통과 협업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부서 간 막혀있던 칸막이를 없애고 시민이 체감하는 효율적인 업무추진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끝)

출처 : 정읍시청 보도자료
[2018-03-19일 18:0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