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남양주시, '2018 슬로라이프 시민학교' 개강

남양주시, '2018 슬로라이프 시민학교' 개강 - 1

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지난 19일 남양주시 청소년수련관에서 미래의 생활가치와 행복지수를 높이고 슬로라이프 5R 생활문화 확산을 위한 '2018 슬로라이프 시민학교'를 개강했다.

3월 첫 번째 수업은 소소한 멋과 여유가 있는 한지 동고리 만들기로 한지를 활용해 전통생활용품을 현대적 감각에 맞게 재해석한 전통 되살리기였다.

4월부터 10월까지는 스마트폰으로 사진 잘 찍기 노하우!, 옷걸이를 활용한 리스 만들기, 나만의 일기장 만들기, 북바인딩, 다산 정약용의 차를 활용한 홈파티 쿠킹, 북한강 따라 슬로라이프를 느끼다, 가을을 닮은 꽃향기 디퓨저 등 슬로라이프 5R을 쉽고 재미있게 실천할 방법을 제시하는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2018 슬로라이프 시민학교'는 쿠킹(Cooking), 리빙(Living), 힐링(Healing), 리딩(Reading), 워킹(Walking)을 주제로 일상생활에서 다양한 슬로라이프 5R(Reuse, Return, Recycle, Renew, Reduce)을 실천할 수 있는 콘텐츠를 중심으로 3월부터 10월까지 매월 1회씩 총 7회에 걸쳐 진행된다.

김학철 슬로관광과장은 "슬로라이프 시민학교가 바쁜 현대인들에게 소소한 여유와 삶을 풍요롭게 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더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슬로라이프 생활문화가 곳곳에 전파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슬로라이프 시민학교는 매월 1일(토·일·공휴일 제외) 남양주시청 슬로관광과에서 선착순 접수하고 참가비는 무료이다.

문의사항 및 접수는 슬로라이프기획팀(031-590-5382)으로 하면 된다.
(끝)

출처 : 남양주시청 보도자료
[2018-03-20일 10:3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