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고양시, 도심 속 호수공원 자연생태학교가 열립니다

고양시, 도심 속 호수공원 자연생태학교가 열립니다 - 1

고양시가 4월부터 11월까지 호수공원 호수자연생태학교를 운영한다.

호수자연생태학교는 1998년에 시작해 올해로 21회째를 맞이한다.

호수공원 자연학습장은 2만5천㎡ 규모에 1천300여 종 이상의 다양한 생물이 살고 있다.

특히 맹꽁이 멸종위기종과 붉은배새매(천연기념물 323-2호)와 솔부엉이(천연기념물 324-3호) 등이 서식하고 있어 도심 속 자연생태를 관찰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다.

호수자연생태학교는 유치원, 초·중·고등학생 등 연간 약 7,000여 명이 참여해 오고 있는 인기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생태호수가 들려주는 생물 다양성 이야기'를 주제로 ▲풀꽃교실 ▲새 관찰교실 ▲육상곤충교실 ▲숲 생태교실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상시 운영하는 프로그램 외에도 ▲단오놀이 ▲여름습지생태교실 ▲맹꽁이 모니터링단 ▲가을걷이 등 계절별 프로그램과 장애인과 함께하는 생태교실, 교사를 위한 생태교실 등 다양한 계층이 함께할 수 있는 특별프로그램도 운영될 계획이다.

주중 단체신청은 팩스(F.031-901-0131) 및 공문으로 신청받으며 주말(토요일) 개인·가족 단위의 신청은 매달 20일 오전 9시부터 호수공원 홈페이지(www.goyang.go.kr/park/program/sub01/)에서 신청할 수 있다.

공원관리과 관계자는 "호수자연생태학교는 생태호수에 지식이 풍부한 실력 있는 우수한 강사들로 운영되며 호수만의 특화된 '수(水)생태 교육'으로 생명의 소중함과 생태계의 가치를 배울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끝)

출처 : 고양시청 보도자료
[2018-03-20일 11:2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