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군포시 보건소, 금년도 구강건강관리사업 확대 운영

군포시 보건소, 금년도 구강건강관리사업 확대 운영 - 1

군포시 보건소는 올해 시민들의 건강한 구강관리를 지원하고자 관련 사업을 확대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보건소에 따르면 기존의 건강보험이 적용되는 진료 분야 사업은 축소되고 대신 어린이, 어르신, 취약계층의 예방관리 및 구강교육사업이 확대된다.

주요 내용으로는 기존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시행되던 발치 및 충치치료가 폐지되고 초등학생 모두에게 실시되던 치아 홈 메우기 사업이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차상위, 장애인 등 취약계층 초등학생에게만 변경 적용된다.

특히 초등학생들의 건강한 치아관리 습관 형성 및 의료비 부담을 덜어주고자 관내 초등학생들의 충치 예방과 건강한 영구치 보존을 위해 '초등학생 불소도포 사업'을 새롭게 실시한다.

초등학생들의 치아는 완전히 단단하지 않은 상태여서 이 시기에 치아우식증(충치)이 가장 많이 발생하며 불소도포를 통해 치아 표면에 불소를 형성하고 산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 충치를 예방할 수 있다.

또한 일 년에 2회 도포를 실시하면 40% 정도 조기 충치예방에 효과가 있다고도 알려져 있다.

시술비는 무료로 산본보건지소에서 구강검진과 불소겔도포(6개월 주기 연 2회)의 내용으로 연중 실시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산본보건지소 구강보건실에 전화예약이나 방문예약 후 내방해 시술받으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산본보건지소 구강보건실(031-390-8927, 8968)로 문의하면 된다.

산본보건지소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학생들이 건강한 치아관리 습관을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구강보건교육과 예방사업으로 청소년들의 치아건강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군포시청 보도자료
[2018-03-20일 11:3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