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광주 서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17 전국 평가 우수기관

광주 서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식품의약품안전처 주관 '2017년도 전국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평가'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서구는 2017년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우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190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대상으로 정량평가, 정성평가, 만족도 조사, 가점부여 등 체계적인 위생·영양 관리 지원에 대한 성과를 종합해 평가했다.

그동안 서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 체험관, 쑥쑥 성장연구소, 학부모 참관 프로그램 등 영양·위생관리 체험을 위한 특화 프로그램 운영으로 어린이식생활 안전관리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또한 영양사 고용의무가 없는 어린이 100인 미만의 어린이집 등 어린이 급식소를 대상으로 위생·안전·영양 관리를 지원해왔다.

현재까지 약 297개의 어린이 급식소가 등록돼 서비스를 받고 있다.

이처럼 소규모 집단급식소 위생수준 향상과 급식위생 및 영양관리를 통한 어린이식생활 안전관리 사각지대를 해소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될 수 있었다.

서구청 관계자는 "그동안 서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어린이 급식의 안전과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서구센터 등록을 통해 어린이 급식시설 아이들이 영양관리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지역아동센터·어린이집 등 원장님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상은 3월 말 전국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성과보고회에서 있을 예정이다.
(끝)

출처 : 광주광역시서구청 보도자료
[2018-03-20일 13:5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