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시교육연수원, 학습연구년 특별연수 대상자 확대 운영

인천시교육연수원, 학습연구년 특별연수 대상자 확대 운영 - 1

인천광역시교육연수원(원장 이혜경)에서는 3월 20~23일 4일간 '2018 학습연구년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2017년까지 인천교육과학연구원에서 실시되던 학습연구년 특별연수는 2018년부터 인천광역시교육연수원으로 연수 파견 장소가 변경됐다.

이는 학습연구년 특별연수 프로그램의 다양화, 연수원 및 연구주제 관련 기관과의 연계를 위한 변화라고 할 수 있다.

또한 2017년까지 10명으로 실시되던 학습연구년 특별연수 대상자가 2018년에는 50명(초등 29명, 중등 20명, 특수 1명)으로 확대됐다.

그동안 꾸준히 제기됐던 학습연구년 대상교사를 늘려 달라는 현장의 요구가 반영됨에 따라 교사들은 이를 크게 반기는 분위기이다.

학습연구년 특별연수는 교원능력개발평가 결과 우수자에 대한 보상기제 부여와 재충전을 통한 교직에 대한 자긍심 제고에 목적이 있다.

1년간의 학습연구년 특별연수를 통해 학습연구년 특별연수자의 연구력 향상과 학교 교육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018 학습연구년 특별연수에 참여하고 있는 최재향 선생님은 "1년 동안의 자기 주도적 연수·연구 활동으로 교사로서의 전문성을 키울 소중한 기회를 얻게 돼 매우 기쁘다. 그동안의 교직 생활을 돌아보며 재충전과 재도약의 시간을 갖겠다"고 말했다.

연수원 이혜경 원장은 "학습연구년 확대 운영과 인천광역시교육연수원 특별연수 실시를 환영한다. 1년간의 특별연수로 학년연구년 교사들이 자기 계발과 전문성 함양으로 인천교육 발전에 이바지해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끝)

출처 : 인천광역시교육청 보도자료
[2018-03-21일 09: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