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충남교육청, 새롭게 시작되는 충남e학습터 '온라인에서 만나요'

충남교육연구정보원(원장 김영희)은 기존 '충남사이버스쿨'에서 제공하던 온라인 학습지원 서비스를 새로운 브랜드인 '충남e학습터'를 통해 충남의 학생들이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 원하는 최신 교육과정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충남e학습터'는 홈페이지(cls.edunet.net/chungnam) 또는 에듀스충남→'충남e학습터'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학년, 학습과정을 선택한 후 희망하는 과목·주제 등을 등록(수강신청)하면 PC 및 모바일 단말기(스마트폰, 패드 등)에서 자유롭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비로그인 상태에서도 학습자료를 이용할 수 있다.

'충남e학습터'는 2015 개정 교육과정 연차별 적용에 따라 초등학교 3∼6학년, 중학교 1∼3학년 대상, 국어, 사회, 수학, 과학, 영어 등에 대한 학습 콘텐츠가 제공되며 학습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동영상 기반의 개념 및 주제별 콘텐츠로 구성됐다.

학생들이 학습한 내용을 스스로 확인해볼 수 있도록 평가콘텐츠를 제공하며 평가문항에 대한 내용을 확실히 알 수 있도록 자세한 문항 해설도 함께 제공된다.

특히 공부에 흥미가 생기지 않거나 학습 내용이 너무 어렵다고 느껴지는 학생들을 위해 별도의 기초튼튼 콘텐츠를 개발해 제공한다.

또한 기존 EBSe, EBS Math, 한국교육과정평가원·한국과학창의재단, 에듀스충남(EBS콘텐츠) 등이 보유한 학습 동영상도 '충남e학습터'에서 연계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충남e학습터' 운영은 무학년제 사이버학급, 교실수업과 연계한 담임교사 사이버학급, 학생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자율학습 지원 등 다양한 과정으로 운영한다.

충남교육연구정보원에서는 새로 개통한 '충남e학습터'가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무학년제 사이버학급 활용 모델 개발·적용, 교실 수업과 연계한 e학습터 활용, 교사와 학생 간의 상호작용을 통한 다양한 활용 등을 담은 보고서, 사이버학습 운영지원단 구성, 온라인학습 활용 안내 및 활성화를 위한 찾아가는 학교 현장지원 연수 등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충남교육연구정보원 김영희 원장은 "충남e학습터에서 학생들은 부족한 부분의 학습자료를 검색하거나 평가를 통해 주도적으로 자율학습을 할 수 있고 교사는 사이버학급 운영을 통해 학급 내 학생들에게 필요한 강좌 개설, 문제 출제를 설계하고 평가 등을 통해 학생들의 개별 학습 상황을 점검할 수 있다"며 "교사의 교실수업 개선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끝)

출처 : 충청남도교육청 보도자료
[2018-03-21일 15: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