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괴산군, 수해피해보상 해결 위해 군민과 머리 '맞대'

괴산군, 수해피해보상 해결 위해 군민과 머리 '맞대' - 1

충북 괴산군이 지난 20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지난해 7월 발생한 폭우로 피해를 본 군민들과 간담회를 했다.

군은 수해 피해 주민들의 고통을 함께 나누고 이들과의 소통을 통한 문제 해결을 위해 나용찬 군수, 관련 공무원, 유경수 괴산댐 수해피해 대책위원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난해 괴산군은 30년 만의 심한 폭우로 지역 내 공공시설 117억 원, 농업시설 82억 원 등 총 199억 원에 달하는 수해 피해액이 발생했다.

이후 피해 주민들은 한국수력원자력을 상대로 네 차례에 걸쳐 시위를 진행해 왔고 피해 보상을 위한 소송 또한 진행하고 있다.

피해 주민들이 한수원을 상대로 한 소송 피해 청구액은 총 73억여 원으로 현재 분야별 3개의 소송팀(인삼 농가, 펜션, 괴산읍 제월리 피해농가)을 꾸려 피해 보상 요구를 진행 중이다.

이날 간담회에서 나용찬 군수는 "많은 군민께서 지난해 발생한 수해로 인해 아직도 큰 고통을 겪고 있어 매우 안타깝다"며 "피해 주민들의 의견을 듣고 피해 보상을 위한 해결책을 함께 모색해 보고자 이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또한 나 군수는 "군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접수된 의견을 바탕으로 다양한 해결방안을 함께 강구해 군민들이 수해 이전의 행복한 보금자리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끝)

출처 : 괴산군청 보도자료
[2018-03-22일 09: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