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군산시, 전국 초·중·고 수학여행단 유치 총력


군산시, 전국 초·중·고 수학여행단 유치 총력 - 1

군산시가 전국적인 수학여행지로 발돋움하기 위해 체험, 음식, 숙박이 어우러진 안전하고 저렴한 맞춤형 수학여행 프로그램 개발과 홍보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고군산 연결도로 개통으로 고군산군도 내 어촌마을 갯벌 체험, 자전거 여행, 스탬프투어, 생태문화탐방, 해양레저스포츠 체험이 가능해졌다.

더불어 시간여행마을의 '한국관광의 별' 수상으로 전국적인 관광 도시로 자리매김해 수학여행지를 선택하는데 고민 중인 많은 학교의 러브콜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에 시는 교사, 학부모, 모든 학생이 만족할 수 있는 수학여행 체험 프로그램을 새롭게 개발해 전국 교육청 및 초·중·고교, 여행사에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등 전략적인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 수학여행 프로그램으로는 근대역사박물관 일원의 시간여행마을과 향교·서원문화를 체험하는 당일 코스, 시간여행마을과 고군산군도를 연계해 탐방하는 1박 2일 코스, 2박 3일 코스 등이다.

이는 심화 교육과정과 연계한 맞춤형 수학여행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어 근대문화·역사를 기반으로 한 안전하고 저렴한 역사문화체험 수학여행지일 뿐만 아니라 전문적인 교육을 이수한 역사탐방 지도사들의 전담해설이 연계돼 있어 학생과 교사, 학부모의 수학여행지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줄 것으로 전망된다.

김성우 관광진흥과장은 "전국의 많은 학생이 군산의 역사문화를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홍보를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며 앞으로도 남녀노소 다양한 연령의 관광객들이 찾을 수 있는 명품 관광 도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끝)

출처 : 군산시청 보도자료
[2018-03-21일 13: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