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함안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커피바리스타 자격과정' 운영

함안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커피바리스타 자격과정' 운영 - 1

함안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관내 학교 밖 청소년 10명을 대상으로 자격과정 프로그램 '커피바리스타 자격과정'을 진행 중이라고 2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16일을 시작으로 오는 5월 25일까지 매주 금요일, 청소년수련관 2층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 총 10회에 걸쳐 진행된다.

프로그램에서는 허영애 기쁨해능력개발원 강사의 진행으로 커피의 이론과 시연, 핸드드립의 기초, 로스팅에 따른 맛의 이해, 다양한 커피와 디저트 만들기 등을 배운다.

또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핸드드립 커피바리스타 2급 자격증 취득하기에 도전해 청소년들의 자신감과 자아성취감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꿈드림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한 커피바리스타 직업 체험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진로에 대한 동기를 유발하고 자신감을 갖게 하는 한편 2급 자격 취득 후 1급에도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함안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여성가족부 지원사업으로 지역 내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통합·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관내 학교 밖 청소년들의 사회적응을 돕고 있다.
(끝)

출처 : 함안군청 보도자료
[2018-03-21일 14:5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