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거창군, 귀농·귀촌인 영농대학 입학식 개최

거창군, 귀농·귀촌인 영농대학 입학식 개최 - 1

전국 최고 수준의 귀농 네트워크를 자랑하는 거창군(군수 양동인)은 지난 21일 농업기술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2018년 귀농·귀촌인 영농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입학식은 영농대학 학장(군수 양동인), 입학생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입학허가 선언, 강사 소개와 교과 과정 설명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귀농·귀촌인 영농대학은 사과반, 딸기반으로 개설됐으며 월 2회, 하루 3시간씩 이론수업과 현장실습을 시행한다.

또한 우수 귀농 사례를 엿볼 수 있도록 선진지 견학 등도 실시할 예정이다.

농업을 한 번도 접하지 못했던 귀농인들도 전문적인 기술 습득과 직접 농사를 체험해볼 좋은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올해 대구에서 귀농한 입학생은 "거창이 공기가 맑고 농사짓기에 적합한 농지도 많은 데다가 한편으로는 도시의 성격도 가지고 있어 귀농지로 잘 선택한 것 같다"면서 "영농대학에서 딸기 농사의 고수익 비법을 전수하고 부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양동인 군수는 "오늘같이 때아닌 폭설에도 불구하고 많이 참석해주셔서 감사하다"며 "귀농지로 거창을 선택하신 것은 최고의 선택이며 어렵게 오신 만큼 부농의 꿈을 이뤄 예비귀농인들에게 본보기가 돼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끝)

출처 : 거창군청 보도자료
[2018-03-21일 14:5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