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KEB하나은행, 2020년까지 생산적 금융에 15조 원 지원


KEB하나은행, 2020년까지 생산적 금융에 15조 원 지원 - 1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정부가 핵심과제로 추진하고 있는 '생산적 금융' 지원의 목적으로 오는 2020년까지 총 15조 원 규모의 금융 지원을 통해 일자리 창출과 소득 주도 성장에 일조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안은 ▲스타트업 등 중소 벤처기업 투자 확대 ▲우수 기술·유망 중소기업 대상 기술금융 활성화 ▲ 신성장 기업 및 4차 산업 선도 기업 육성 ▲창업·일자리 창출 기업에 대한 지원 확대 등 크게 4가지 분야로 구성된다.

먼저, 스타트업 등 중소 벤처기업 투자를 확대하기 위해 매년 1천200억 원의 직접투자 외에 혁신창업펀드, 성장지원펀드 등에 매년 1천억 원을 투자하는 등 2020년까지 6천억 원 이상을 지원키로 했다.

이를 위해 은행 내 신성장벤처지원팀을 신설, 창업벤처투자 협의체를 운영하는 등 벤처투자 확대를 위한 기반을 조성하고 있다.

우수 기술력을 보유한 유망 중소기업 육성을 위해서는 기술금융 지원을 지속해서 확대해 2020년까지 9조 원 이상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은행 내 중소벤처금융부를 신설하고 4차 산업 기술평가를 전담할 전문 인력을 추가 채용하는 등 조직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KEB하나은행은 이미 기술력 있는 유망 중소기업을 지속해서 발굴, 지원함으로써 금융위원회의 '2017년 상반기 은행권 기술금융 실적 평가'에서 6개 대형은행 중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또한, 향후 일자리 창출의 핵심으로 부상하게 될 신성장 유망기업 및 4차 산업 선도 기업을 육성코자 보증 기관 출연 확대를 통해 2020년까지 4조 원 이상을 지원키로 했다.

이를 계기로 이들이 우량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일자리 창출의 선순환을 유도할 수 있도록 전용 상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창업 기업과 일자리 창출 기업에 대한 대출 한도 및 금리 우대를 지원하는 전용 상품을 출시해 1조5천억 원의 자금을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또, 창업 기업에 대한 컨설팅 업무도 확대하는 등 일자리 창출의 선순환을 위한 지원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KEB하나은행 기업영업그룹 박지환 전무는 "올해 하나금융그룹의 생존과 성장 원동력으로 선정, 추진하고 있는 '휴매니티에 기반한 혁신 성장'의 목적으로 이번 생산적 금융 지원방안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 "휴매니티를 기반으로 생산적 금융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소득 주도 성장을 견인할 수 있도록 KEB 하나은행이 그 역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이 밖에도 ▲사회적 기업 지원을 위한 국내 첫 민간펀드 투자 ▲일자리 창출 및 4차 산업의 근간이 되는 산업단지 소재 기업에 총 3조5천억 원 금융 지원 ▲최저임금 고충 소상공인과 일자리 창출기업과의 '행복나눔 프로그램' 시행 등을 통해 '휴매니티'를 기반으로 한 사회적 역할을 다하고 있다.
(끝)

출처 : KEB하나은행 보도자료
[2018-03-22일 11:2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