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 옹진군, 섬마을 '경로당 여가문화보급사업' 추진 활기

인천 옹진군, 섬마을 '경로당 여가문화보급사업' 추진 활기 - 1

인천시 옹진군(군수 조윤길)은 지난 2월부터 '2018년도 경로당여가문화 보급사업'을 실시해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에게 경로당 여가문화프로그램 관리사와 강사가 7개면별 경로당을 직접 방문해 건강·교육·여가 등 섬마을 어르신을 위한 여가문화 증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운영 프로그램으로는 여가교양 프로그램으로 천연화장품·비누 만들기, 양초공예, 건강관리 프로그램으로 서암요법·발마사지·실버요가·게이트볼·건강체조를 운영하고 있다.

최근 북도면 경로당 여가문화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선 어르신은 "섬에서는 여가문화생활을 하기 쉽지 않은데 관리사님과 강사님이 배를 타고 직접 방문해 주셔서 감사하다", "천연비누 만들기 하는 날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었다"며 "경로당 가는 일이 즐겁고 좋은 배울거리를 제공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옹진군 관계자는 "경로당 여가문화보급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계속적인 능력개발과 신체기능 향상, 경로당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으며 "앞으로도 어르신의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끝)

출처 : 인천옹진군청 보도자료
[2018-03-22일 12:1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