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안양시, 다문화프로그램 수강생과의 진심토크

안양시, 다문화프로그램 수강생과의 진심토크 - 1

안양시(시장 이필운)는 지난 21일 안양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다문화프로그램 수강생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진심토크를 개최했다.

이날 진심토크에는 베트남, 라오스, 중국, 필리핀, 러시아 등 6개국의 한국어교실 등 다문화프로그램 수강생 22명이 참여해 다문화프로그램의 중복지원 건의와 출입국관리사무소 안양출장소 신설 요청, 사회적기업 설립 방법 문의 등 그동안 한국에서의 겪었던 애로사항에 대해 대화를 나눴다.

시는 다문화가족 자녀 방문학습지 지원 대상 증원 및 언어 관련 다문화프로그램 중복지원 건의에 대해서 경기도와 협의를 하는 동시에 시 자체적으로도 사업을 추진해 다문화주민들이 안양에 잘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사회적기업 설립방법 문의에 대해서는 오는 3월 24일까지 참가자 접수를 받고 있는 안양시 사회적경제 창업교육을 안내하는 등 사회적기업의 창업과정 및 성장 지원 교육, 컨설팅 등의 정보도 제공했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우리 모두가 다문화가족이 한국인이고 안양시민이라는 인식을 가지고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충분히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다문화가족들의 결혼, 출산, 육아 등 생애주기를 고려한 다문화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안양시청 보도자료
[2018-03-22일 14:3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