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울산 동구, '인터넷 수능방송' 연회비 지원

울산 동구는 자기 주도 학습 환경 조성 및 학생들의 학업 능력 신장을 위해 관내 중·고교생에게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 연회비를 지원한다.

학교별 지원접수를 통해 선정된 총 220명의 학생은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의 현직 교사, EBS 스타강사 등 총 60명의 유명 강사가 강의하는 2만여 개 강의를 별도의 수강료 없이 1년간 수강할 수 있다.

동구는 2016년부터 강남구청과의 협약을 맺고 총 960여 명의 학생에게 연회비를 지원해줌으로써 학생들의 자기 주도 학습능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서울 강남구청 인터넷 방송은 누구나 균등하게 교육받을 권리를 기치로 설립돼 사교육비 부담 없이 대치동 수준의 강의를 제공해 전국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동구는 강남구청과 협의해 강남인강 전략학습법 및 성공적인 대학 입시를 위한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대비법에 대한 대학 입시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수도권과의 교육 격차를 줄이기 위해 계속 노력해나갈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인터넷 수능방송 서비스 지원으로 사교육비 절감 및 교육 경쟁력 강화 등의 효과가 기대된다"며 "학생들의 학습능력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끝)

출처 : 울산동구청 보도자료
[2018-03-22일 17:1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