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남부교육청, 교육혁신지구 실무협의회 개최

인천남부교육청, 교육혁신지구 실무협의회 개최 - 1

인천광역시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공덕환)은 교육지원청 관계자, 남구·중구 교육혁신지구 실무추진단 15명, 구청 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혁신지구 실무협의회를 지난 22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교육혁신지구 실무협의회는 교육혁신지구 운영에 있어 학교현장의 어려움과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교육지원청, 구청의 지원방향을 함께 설계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로 4년째를 맞고 있는 남구 교육혁신지구와 사업초창기인 중구 교육혁신지구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함께 협력과 공유를 통해 민·관·학 거버넌스에 기반을 둔 발전방향을 모색했다.

참석자들은 퍼실리테이션을 통해 학교와 지역사회가 협력해 학생들의 행복한 삶을 이끄는 교육적 방안들을 찾아보고 지원계획을 수립하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공덕환 교육장은 "교육혁신지구 사업을 통해 학생·학교·주민과 지역이 함께 만드는 교육공동체를 통해 학생이 마을에서 꿈을 찾고 가꾸어 나갈 수 있도록 함께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교육혁신지구 실무협의회는 현장의 의견을 전하는 소통의 창구이자 마을 자원을 발굴하고 교육과정에서 발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연구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끝)

출처 : 인천광역시교육청 보도자료
[2018-03-23일 10:4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