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의왕시, 2019학년도 대입지원 전략 설명회 개최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오는 28일 오후 6시 30분 의왕시청 대회의실에서 '2019학년도 의왕시 대입지원 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시는 지난해부터 시행된 영어 절대평가 등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맞춤 대입전략 수립을 돕기 위해 이번에 진학사 입시전략연구소와 손잡고 대입지원을 위한 전략 설명회를 마련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학생부 종합전형, 학생부 교과전형, 대학별 고시전형 등 70% 이상을 선발하는 수시전형에 포인트를 맞추어 각 전형별 전략적 대응방법을 상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강의를 맡은 진학사 입시전략연구소 우연철 평가팀장은 전국 중고교 입시설명회 및 입시컨설팅 강사를 맡는 입시전문가로서 학생들에게 입시에 꼭 필요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성제 시장은 "매년 대학입시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는데 이번에는 진학사와 손잡고 학생들에게 정확한 맞춤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대학 진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대입지원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4월부터 '내게 맞는 대입전략 세우기'라는 주제로 각 학교를 순회하며 전형별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학교생활기록부 작성법 연수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끝)

출처 : 의왕시청 보도자료
[2018-03-23일 11:3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