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과천시, '청년 취업 성공 프로그램' 운영

과천시, '청년 취업 성공 프로그램' 운영 - 1

과천시는 청년층 취업준비생의 성공취업전략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 취업 성공 프로그램'을 4월 5일부터 4월 19일까지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관내 거주 만35세 미만 청년층을 대상으로 일자리 트랜드와 최근 고용시장 동향, 자기소개서 코칭, 구직활동 전략 수립 등 교육을 제공하고 전문 컨설턴트의 맞춤형 상담을 통해 구직에 필요한 다양한 취업 스킬을 지원한다.

교육대상은 총 15명이며 4회 총 20여 시간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취업 성공프로그램 참여자에 대해는 기업현장 탐방과정으로 판교 테크노벨리에 있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를 방문해 4차 산업시대 지식집약산업의 핵심거점을 견학하게 된다.

프로그램은 무료로 운영되며 참여자에게는 교육수료 후 소정의 참여수당을 지급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대상자는 오는 30일까지 과천시일자리센터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홍광표 주민생활지원실장은 "꿈과 열정을 갖춘 구직자가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구직에 필요한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과천형 일자리 창출 사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오는 5월 16일 '제복(制服)을 잡(job)아라!' 직업설명회를 과천시청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자세한 사항은 과천일자리센터(02-3677-2833, 2869)로 문의하면 된다.
(끝)

출처 : 과천시청 보도자료
[2018-03-23일 14:2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