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신안군, 흑산영산도 도선 '섬들의 고향 영산호' 취항

신안군, 흑산영산도 도선 '섬들의 고향 영산호' 취항 - 1

신안군 흑산도∼영산도 간 도선인 '섬들의 고향! 영산호'가 흑산 예리항 선착장 물양장에서 200여 명의 주민을 모시고 성황리에 취항 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항에 들어갔다.

'섬들의 고향! 영산호'는 지난 2016년 국비(특별교부세) 3억 원, 도비 2억 원, 군비 4억 원으로 총 사업비 9억 원을 투입해 2017년 5월부터 11월 말까지 건조됐으며 총톤수 24톤의 FRP 도선(여객정원 35명)으로 세련된 디자인과 600마력 엔진 2기를 장착한 최신 선박으로, 해상에서 뛰어난 안정성을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동안 운항하던 도선 영산호는 총톤수 5.9톤(여객정원 7명)으로 큰 바다에서 이용하기 불편할 뿐만 아니라 해상에서의 상시 안전사고 위험에 노출돼 있었으나 금번에 대체 신조된 '섬들의 고향! 영산호'취항으로 불편사항이 상당 부분 해소될 것으로 본다고 했다.

한편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여객선이 운항하지 않는 낙도지역 주민들의 교통여건 개선을 통해 해상교통 안정성 확보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는 도선 개선이 절실한 실정이며 섬 지역의 여객선도 공영제를 통해 국가로부터 보호받아야 한다"고 밝혔다.
(끝)

출처 : 신안군청 보도자료
[2018-03-23일 16:3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