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인쇄
현장 중심의 서귀포 관광 인재 육성사업


서귀포시에 따르면 서귀포시와 서귀포시관광협의회가 '서귀포 관광인재 육성사업'의 하나로 추진하는 관광도슨트 6기 교육 개강식이 4월 16일(월) 14시에 국토교통인재개발원에서 허법률 부시장, 장명선 관광협의회장, 교육생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교육은 4월 16일부터 5월 25일까지 교육생 35명을 대상으로 관광산업 현장의 실제, 인프라 탐방 등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4차산업 혁명과 웰니스관광'을 테마로 서귀포관광의 새로운 대안을 모색하는 프로그램으로 차별화된 점이 특징이다.

교육생인 김지영 씨(만 30세)는 "올해 2월 제주로 이주했다. 해외 여행사 등에서 근무한 경험을 살려 관광분야 창업 또는 취업을 희망하고 있는데 관광도슨트 프로그램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 지원하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관광산업의 성패는 인적자원의 역량에 달려 있다는 인식하에 지역관광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평생교육의 관점에서 인력육성에 지속해서 투자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관광 인재 육성사업은 2015년부터 2017년까지 국비 사업으로 추진돼 5기까지 수료생 148명을 배출하고 이 중 65명이 취업한 바 있으며 올해부터는 자체사업으로 진행되고 있다.
(끝)

출처 : 서귀포시청 보도자료

[2018-04-16 17:00] 송고

보도자료 검색
연합뉴스 보도자료 배포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