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인쇄
KEB하나은행-스파크랩, 스타트업 지원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오늘 오전 강남구 역삼동 소재 인터네셔널PB센터에서 국내 최대 글로벌 기업 자문 서비스 업체(액셀러레이터)인 ㈜스파크랩(이하 스파크랩)과 유망 스타트업 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스파크랩은 지난 2012년 우수 스타트업들의 투자 유치 촉진을 목적으로 설립된 국내 최대의 글로벌 액셀러레이터로 지난해 12월에는 유망 스타트업 발굴을 위한 통산 열 번째 투자유치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스파크랩은 설립 이래 매년 공모와 심사를 거쳐 선별된 80여 개의 유망 스타트업 기업들에 선진 기업가치증대 프로그램을 적용해, 화장품 콘텐츠 앱의 대명사인 미미박스 등 수많은 유명 스타트업들의 투자 유치 성공에 결정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최근에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20여 개사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등 업무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KEB하나은행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성장역량 보유 스타트업 발굴 및 공동투자 협력 ▲투자유치설명회(Demo-Day) 참여, 투자자 유치를 위한 상호 협력 ▲LAB 입주기업 대상 금융설명회 개최 ▲기업가치증대 프로그램 수행기업 금융지원 ▲스타트업 기업 지원을 위한 협의회 운영 등의 협력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향후 기술보증, 신용보증 등의 보증기관과 연계한 여신거래 확대, 임직원 신용대출 우대 등 금융서비스의 확대 제공 방안도 강구할 계획이다.

조종형 KEB하나은행 외환사업단 본부장은 협약식에서 "이번 업무협약으로 미래 국가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핵심 국정 과제인 스타트업 육성 사업을 보다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막강한 글로벌 인프라를 바탕으로 한 특화된 글로벌 금융 서비스로 국내외 투자유치 활성화는 물론 고용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EB하나은행은 글로벌 금융·경제 전문매체 글로벌파이낸스지(誌) 선정 '대한민국 최우수 외국환은행'상을 17년 연속 수상해 오고 있는 국가대표 외국환은행으로, 전 세계 24개 국가 146개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끝)

출처 : KEB하나은행 보도자료


[2018-04-16 17:25] 송고

보도자료 검색
연합뉴스 보도자료 배포서비스
연합뉴스 보도자료 배포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