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인쇄
안성시 꿈드림, 2018 1차 검정고시 전원 합격



안성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센터)는 지난 7일 2018년 제1회 검정고시 고사장인 수원 장안고등학교, 화홍고등학교를 찾아 학교 밖 청소년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찾아가는 거리상담인 아웃 리치를 운영했다.

이번 아웃 리치는 경기도 31개 시군구 꿈드림센터 합동으로 검정고시 응시 청소년을 대상으로 그동안의 노력이 결실을 보도록 응원하고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 홍보와 현장사례 발굴 및 취업지원 등을 홍보했다.

안성시 꿈드림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성공적인 학업복귀 및 사회진입을 돕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다.

특히 검정고시 및 학업복귀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을 위한 '꿈꾸는 교실'을 통한 대학생 자원봉사자를 통한 개인 및 그룹 학습지도, '스마트교실'을 통한 무료 인터넷 강의지원, 검정고시 교재 및 학습 자료 등을 제공하고 있다.

안성시 꿈드림센터에서 이번에 23명의 학교 밖 청소년이 중졸, 고졸 검정고시를 응시했고 전원 합격(중졸 전체합격 1명, 부분합격 3명, 고졸 전체합격 13명, 부분합격 6명)했다.

또한 아웃 리치를 통해 12명의 학교 밖 청소년을 발굴했다.

안성시 꿈드림은 앞으로도 연중 '찾아가는 거리상담'을 운영해 학교 밖 청소년을 발굴하고 학교 밖 청소년들이 다양한 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안성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70-7458-1317 또는 국번 없이 1388)으로 연락 또는 홈페이지(www.an1317.or.kr),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ansunggdream/)으로 확인해 볼 수 있다.
(끝)

출처 : 안성시청 보도자료


[2018-04-17 15:10] 송고

보도자료 검색
연합뉴스 보도자료 배포서비스
연합뉴스 보도자료 배포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