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인쇄
포천시, 행정 투명성 경기도 최고



포천시는 행정 투명성 향상을 위해 연초부터 행정력을 집중한 결과 원문 정보 공개율을 82%까지 끌어 올렸다고 17일 밝혔다.

시는 시민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시민의 참여와 시정 운영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기안문 등 각종 행정정보를 꾸준히 공개하는 등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행정과 투명성 제고에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원문 정보 공개율 향상을 위해 연초부터 '원문 정보 공개 여부 기준'을 자체적으로 재정립하고 직원 교육은 물론 결재과정에서 공개대상 여부를 확인토록 지시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부시장 이상 결재문서 중 비공개 문서를 실시간으로 검토하고 주기적으로 점검해 비공개 대상이 아닌 문서는 공개로 전환함으로써 행정정보의 공개율 향상을 극대화하고 있다.

그 결과 지난해 50%대였던 공개율이 2018년 3월 말 기준으로 경기도 평균보다 크게 상회하는 82%를 달성하며 도내 1위를 차지했고 앞으로 공개율을 90%까지 올릴 예정이다.

조학수 부시장은 "시민에게 알 권리를 보장하고 유용한 공공정보를 지속해서 투명하게 공개해 신뢰받는 포천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끝)

출처 : 포천시청 보도자료


[2018-04-17 15:10] 송고

보도자료 검색
연합뉴스 보도자료 배포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