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합천군,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 심화 교육 실시

합천군,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 심화 교육 실시 - 1

합천군(군수 하창환)은 16∼17일 양일간 가회면 중촌리 소재 대기농촌체험휴양마을에서 강소농가 35명을 대상으로 농장 경영 문제점을 파악 진단하고 농가경영장부의 이해, 자율학습모임체 구성과 연간 계획표 작성 등 심도 있는 교육을 시행했다.

합천군은 경쟁국에 비해 영농규모는 작지만 강한 농업경영체 육성을 위해 비용절감, 품질향상, 고객 확보, 가치창조, 역량개발 등을 통해 농가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기본-심화-후속 과정의 단계적 교육을 연중 실시하고 있으며 심화 교육 과정 수료자 중 우수 강소농가를 선정해 5월 중 정밀경영컨설팅을 시행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주)엘케이경영연구원 주도로 첫날 농장 소개, 경영개선 실천노트 작성, 자율모임체 구성 및 연간 활동 계획을 수립하고 둘째 날에는 경남 강소농지원단 민간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이용학 박사의 '약초 민간요법' 강의를 듣는 것으로 마무리했다.

농업기술센터 조수일 소장은 인사말에서 농업 분야의 국경 없는 무한 경쟁 시대를 맞아 "농업인 스스로 학습하고 경영개선을 실천할 수 있는 농가 역량 강화와 자율학습 모임 활동의 내실화를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끝)

출처 : 합천군청 보도자료
[2018-04-17일 16:1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