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완주군, '난로 직접 제작해보세요'

완주군, '난로 직접 제작해보세요' - 1

완주군이 아궁이디자인학교를 운영해 로컬에너지를 전파한다.

18일 완주군은 전환기술사회적협동조합과 함께 일반인을 대상으로 생활기술 플랫폼 에너지 두레 프로젝트 '아궁이디자인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총 4가지 교육과정으로 개설하는 아궁이디자인학교는 내 손으로 방 한 칸을 왕겨로 단열 시공하는 '생태단열교육'(4.27∼29), 전원생활의 로망인 난로를 만드는 '화덕과 난로'(5.11∼20), 온돌 의자를 배우는 '로켓매스히터 워크숍'(6.6∼9), 고효율 구들을 놓는 '구들 시공과정'(6.25∼29.)이 있다.

오는 27일부터 6월까지 완주군 로컬에너지센터에서 교육이 진행되며 아궁이디자인학교 교육과정에 참여하고 싶은 주민은 전환기술사회적협동조합(063-242-9759)으로 신청하면 된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지난 2013년부터 적정기술 보급을 위한 로컬에너지 사업을 전환기술사회적협동조합과 함께 시작했고 '나는 난로다' 행사를 통해 전국적인 로컬에너지 선도지역 이미지를 만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실생활에 곧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난로, 구들, 간단한 생활기술 제작품 등에 대한 높은 관심을 창업과 구직으로 연결해 향후 지역경제 활성화에 밑거름될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끝)

출처 : 완주군청 보도자료
[2018-04-18일 15: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