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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협, 일본진출의 등용문 '무협 동경 한국상품전' 개최

무협, 일본진출의 등용문 '무협 동경 한국상품전' 개최 - 1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영주)는 국내 중소기업의 일본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도쿄국제포럼에서 18일부터 이틀간 '2018 동경 한국상품 전시·상담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17회째를 맞은 이 전시·상담회에서는 무역협회가 서울 강남구와 경기, 경남, 강원, 대구, 인천, 전북 등 전국 8개 지자체의 추천을 받아 선정한 국내 중소기업 104개사가 참가했으며, 제주특별자치도에서도 처음으로 6개사가 참가해 일본시장의 문을 두드렸다.

분야별로는 의료·건강·미용(35개), 생활잡화(30개), 전기·전자(15개), 농수산·식품(15개), 기계·환경(9개) 기업들이 쿄세라, 이토요카도, 미쓰비시식품, 돈키호테, 도큐핸즈 등 일본의 유통 및 수입업체 800여 개사와 상담을 진행했다.

참가 중소기업 제품 중에는 소음은 차단하고 상대방의 말소리는 더욱 잘 들을 수 있는 스마트 소음 귀마개, 발열제·발열액만으로 음식을 데워먹을 수 있는 발열 용기, USB로 충전이 가능한 휴대용 헤어 및 눈썹 고데기 등 아이디어 상품과 세련된 디자인 제품이 일본 바이어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인천에서 샤워릴과 홈크리닝 제품을 생산하는 ㈜코릴의 오현규 대표이사는 "이번 상담회를 통해 기존 거래선 4곳과 거래량 확대를 협의했으며, 일본 특장차 제조 바이어가 다음 달 우리 공장 방문을 희망해 신규 거래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2012년 이후 매년 상담회에 참가하고 있는 경기도의 가정용 진공포장기 생산기업 인트로팩은 "일본 바이어 특성상 첫 상담에서 계약으로 이어지기는 쉽지 않지만, 꾸준한 참가로 바이어와 신뢰를 쌓으면서 점차 성과가 늘고 있다"면서 향후에도 지속적인 참가 의사를 밝혔다.

김극수 한국무역협회 전무는 "2012년 이후 지속해서 감소하던 대일 수출이 작년에는 전년보다 10.1% 증가했고, 양국의 상호 방문객도 945만 명으로 역대 최고를 기록하는 등 교류여건이 좋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중소기업들이 아이디어와 디자인이 가미된 소비재를 위주로 일본시장을 공략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끝)

출처 : 한국무역협회 보도자료
[2018-04-19일 11:00] 송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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