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경남도, 양봉산업 육성·발전을 위한 간담회 개최

경남도는 18일 농업기술원에서 '양봉산업 육성·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해 양봉 농가와 소통의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도내 양봉 농가를 대표하는 이서우 사단법인양봉협회 경남도지회장 등 5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내 양봉산업의 현황과 문제점, 미래 양봉산업 비전 제시 등 특정 부분에 한정되지 않은 주제로 한 시간가량 현안사항에 대해 고민하고 논의했다.

도는 이날 논의된 관련 사안을 구체적으로 검토하여 향후 양봉정책에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날 간담회에는 한경호 도지사 권한대행이 직접 참석해 기후변화와 질병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봉 농가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하기도 했다.

한경호 도지사 권한대행은 "농가가 어려울 때 한 걸음 더 다가가서, 어려움 공유하고 이해할 수 있어야 올바른 해결책을 찾을 수 있다"면서 "기회가 주어진다면 조금 더 많은 농가들과 소통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도에서는 2천 7백여 농가에서 25만2천 군의 양봉을 사육하고 있으며(2016년도 행정통계 기준), 전국 생산량의 약 12.5%에 해당하는 2천 톤(342억 원)을 생산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올해는 약 3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양봉 농가에 기자재 지원, 고품질 벌꿀 생산지원, 벌꿀가공저장시설 지원, 구제약품 지원 등 양봉 농가의 경영안정 및 양봉산물의 품질향상을 위한 사업들을 추진 중이다.
(끝)

출처 : 경상남도청 보도자료
[2018-04-18일 17:0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