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PRNewswire] 화웨이, 디지털 플랫폼 통해 기업 ‘뉴런’에 지능 불어넣기


(선전, 중국 2018년 4월 17일 PRNewswire=연합뉴스) 2018 화웨이 글로벌 애널리스트 서밋(Huawei Global Analyst Summit)에서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그룹(Enterprise Business Group, EBG)이 전반적인 기업 정보를 개선하고, 디지털 변혁을 가속화 하기 위해 기업 내 각 조직과 기능 모듈에 인공 지능(AI)을 불어넣는 방안에 대한 이해, 접근 및 관행을 공유했다.

Citi Research의 최근 데이터에 따르면, 2016~2019년 화웨이 EBG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요 산업(정부와 공익 기업체, 은행, 제조 및 운송)이 AI 투자를 2~5배 늘릴 예정이라고 한다. 그러나 기업 내 산업 지향적인 AI 응용에는 여전히 큰 문제가 있다. 화웨이가 관찰한 바에 따르면, 다양한 AI 용도를 지원하고자 수많은 AI 기술 혁신을 이뤘지만, 대부분의 기업에서 AI 응용은 여전히 저장된 상태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또한, 단기능성, 분화성 및 일반성을 띠고, 기업 조직과 기능 모듈의 지능화도 지원하지 못한다고 한다. 입증된 산업 지향적인 AI 응용이 부족한 것이다.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그룹 CMO Heng Qiu는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기업 ‘뉴런’에 지능 불어넣기”라는 기조연설에서 기업 조직의 정보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산업 지향적인 AI 용도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조건이 충족되어야 한다고 언급했다.

1. 산업 지향적인 AI 응용의 체계적인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플랫폼
2. 심층적인 산업 이해와 AI 기술의 결합
3. 사업 관행을 기반으로 하는 지속적인 최적화와 개선

각 조직이나 기능 모듈은 기업의 디지털 뉴런에 해당한다. 화웨이는 사업 운영에 AI를 적용해온 기업 비즈니스와 경험에서 나온 심층적인 산업 이해를 기반으로, ‘각 기업 디지털 뉴런에 AI 주입’, ‘각 기업과 조직의 지능화를 체계적으로 도모’, ‘완전히 연결된 지능형 세상 구축’이라는 세 가지 기능을 수행하고자 장치-클라우드 시너지를 갖춘 디지털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우선 화웨이는 AI 응용을 위한 완전한 플랫폼 기반을 구축하고자 장치, 클라우드 및 AI 지원층을 포함해 다양한 층에서 AI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한다. 동시에 화웨이와 화웨이의 파트너들은 서로 긴밀하게 협력하고, 서로의 강점을 활용한다. 파트너들은 AI 애플리케이션과 알고리듬을 제공하고, 화웨이는 AI 칩, 향상된 ICT 기반시설 및 AI 지원 모듈을 통해 AI를 지원하는 완전한 디지털 플랫폼을 제공한다. 셋째, 화웨이는 “낙하산을 만들어 제일 먼저 테스트하는 기업과 마찬가지로 가장 먼저 자사에 AI를 적용해야 한다”는 원칙을 바탕으로 디지털 화웨이 프로젝트를 통해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자 AI를 채택한다. 그뿐만 아니라 화웨이는 여러 산업에서 AI 응용 경험을 축적하고자 굴지의 산업 고객과 협력한다. 화웨이와 화웨이 파트너들은 단연코 여러 건의 성공 사례를 만들었다.

화웨이 AI 솔루션의 독특한 이점 - 장치-클라우드 시너지를 갖춘 ICT 디지털 플랫폼

화웨이는 칩, 알고리듬 및 아키텍처 설계 같은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AI 칩/단말기, 컴퓨팅/저장/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며 AI가 향상된 클라우드 기반시설 및 빅 데이터 플랫폼, 영상 클라우드 PaaS, 기업 정보(EI)를 포함하는 AI 지원 플랫폼을 제공할 디지털 플랫폼을 구축했다. 장치-클라우드 시너지를 갖춘 이 디지털 플랫폼은 파트너가 개발한 AI 애플리케이션을 공급망, 배송, R&D, 시장, 금융 및 거버넌스 영역 같은 기업 디지털 뉴런에 주입해, 전반적인 방식으로 기업의 디지털 변혁을 도모한다. 화웨이는 업계 주도적인 ICT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최고의 AI 애플리케이션 성능과 경험을 제공하고,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간소화하며, 신속한 애플리케이션 출시를 지원할 계획이다.

‘언행일치’ - AI로 디지털 화웨이 구축

화웨이는 내부 운영 효율성과 품질을 높이기 위해 공급망 관리, 배송, 금융 및 내부 감사 같은 사업 영역에 AI를 적용한다. 공급망 AI 애플리케이션을 예로 들어 보면, 화웨이는 물류와 디지털 창고 관리에 AI를 적용하고, 과거 선적 데이터, 전반적인 시스템 배치 및 기본적인 계산과 포장 규칙을 머신 러닝 모형에 투입하며, 새로운 코드를 기반으로 경고 정보를 생성하도록 시스템을 지원한다. 이런 방법으로 추정 정확도를 30%에서 80%로 높였다. 그뿐만 아니라 AI는 수령 경로를 최적화하고, 이를 통해 효율성을 30% 이상 높일 수 있다. 또한, AI는 트럭에 짐을 싣고 내리는 작업을 최적화하고, 이를 통해 차량 한 대가 처리하는 혼합 주문의 수를 5배 이상 늘릴 수 있다. AI는 컨테이너 감지와 확인 서비스 시간을 줄이고, 이 작업의 효율성을 10배 이상 높이기도 한다. 이와 같은 관행은 전통적인 물류 기업의 디지털 변혁을 가속화 한다.

산업 지향적인 AI 적용 통해 가치 창출하고자 산업 이해에 AI 기술 결합

스마트 도시 건설에 AI를 적용하는 사례를 예로 들어 보자. AI를 지원하는 화웨이의 영상 클라우드 솔루션은 업계 최초의 100% 클라우드 아키텍처를 보유하고 있다. 이 솔루션은 국제적인 영상 공유, 원격 브라우징 및 원격 검색을 제공하고자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에서 수백 개의 AI 알고리듬을 이용하며, 치안 분야에서 여러 차례 돌파구를 마련했다. 이 솔루션은 사례 해결비율을 50% 높이고, 대중교통 사고율을 18% 줄였다. 화웨이는 법 집행과 빅 데이터 기반의 의사 결정을 지원하고자 교통관리 시스템에 AI를 적용했으며, 이를 통해 법 집행 효율성을 34% 높이고, 교통경찰의 수동 검토 업무량을 47% 줄였으며, 평균 차량 대기 시간을 24% 감소시켰다.

화웨이는 각 기업의 디지털 변혁을 도모하고, 완전히 연결된 지능형 세상을 만들고자 파트너들과 협력할 계획이다.

2018 화웨이 글로벌 애널리스트 서밋은 4월 17~19일 선전에서 열린다. 추가 정보는 http://www.huawei.com/minisite/has2018/en/을 참조한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80417/2107216-1
HAS 2018에서 기조연설을 하는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그룹 CMO Heng Qiu

출처: 화웨이(Huawei)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
[2018-04-18일 19:1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