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대구시, 금호강 냄새 물질 완벽히 제거한다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는 금호강 상수원수의 불쾌감을 야기하는 흙냄새 물질인 '지오즈민' 제거를 위해 시공 중인 분말활성탄 접촉조 1개 지를 임시 가동하기로 했다.

지난해 착공한 '고산정수장 분말활성탄 접촉조 신설공사'는 고산정수장 원수로 사용하고 있는 운문댐의 흙냄새 물질 제거를 위해 올해 10월 완공을 목표로 시공 중였으나 이번 가뭄으로 운문댐 취수가 불가능해져 지난 2월에 금호강계통으로 취수원을 변경한 후 이곳 원수에서 '지오즈민'이 지속해서 검출돼 분말활성탄 접촉조의 조속한 운영의 필요성이 대두했다.

이에 따라 지오즈민 제거를 위해 접촉조 2개지 중 1개 지의 펌프 및 배관 시설을 우선 시공해 4월 20일부터 분말활성탄을 투입기로 했다.

이번 공사가 올해 10월까지 마무리되면 동구와 북구, 수성구, 경산시 일부 지역 26만여 세대, 67만 명 주민은 더욱더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받게 된다.

대구시 김문수 상수도사업본부장은 "고산정수장 흙냄새 물질에 대응하기 위해 분말활성탄을 조기에 투입해 시민들에게 더욱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대구광역시청 보도자료
[2018-04-20일 09: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