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정읍시, 다양한 코스 꿈나무 시티투어·사계절 시티투어 운영


정읍시, 다양한 코스 꿈나무 시티투어·사계절 시티투어 운영 - 1

정읍시가 유수한 문화관광자원을 활용해 다양한 코스의 시티투어를 운영해 인기를 얻고 있다.

시는 "시민과 정읍을 찾은 관광객들이 자가 운전 등 이동에 따른 불편 없이 문화해설사의 안내를 받으며 정읍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여러 형태의 시티투어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운영 중이거나 운영 예정인 시티투어는 ▲꿈나무 시티투어와 ▲사계절 테마형 시티투어, 그리고 고창·부안군과 함께 5월부터 진행 예정인 ▲서남권 시티투어이다.

먼저 꿈나무 시티투어는 초·중등 학생이 대상이다.

정읍의 전통문화와 역사체험 등을 통해 애향심과 자긍심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체험 위주의 코스로 운영, 정읍의 역사·문화자원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운영된다.

4월부터 11월까지 여름방학을 제외하고 6개월간 매주 금요일에 실시된다.

1월부터 3월까지 각 학교의 신청을 받아 이달 6일 첫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

농경문화체험관과 시립박물관과 시립미술관 등 문화체험을 위주로 하는 A코스와 무성서원, 김명관고택, 동학농민혁명기념관 등 역사체험을 위주로 하는 B코스로 구성돼 있다.

코스는 학교에서 신청하면 된다.

시는 "지난해 참여하지 않은 초등학교에 우선권을 부여하고 학급 수가 적은 학교의 경우 전교생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한편 자매결연 지자체인 서울특별시 등 7개 도시의 초·중학교도 참여토록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사계절 테마형 시티투어'에는 정읍 관광을 원하는 국내외 관광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올해 정읍으로 전입(1세대당 2인 이상)한 경우 연내에 한 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달부터 12월까지 매주 토요일에 정기투어가 운영되며 단체 20인 이상이 신청하는 경우 주 중에도 특별투어가 운영된다.

매월 격주로 변경되는 정기운행코스 2가지 이외에도 동학농민혁명 유적지권 코스, 태산선비문화 유적지권 코스 등 특별투어코가 마련돼 있다.

4월 벚꽃신록 투어코스, 10월 구절초 투어코스 등 계절에 따른 별도 코스 운영도 눈길을 끈다.

예약은 시청 토탈관광과(063.539-5234) 나 대행업체인 아성관광(063.531-6666), 또는 정읍시청 홈페이지 문화관광 탭의 '정읍 시티투어 예약하기'메뉴를 이용하면 된다.

탑승 요금은 개인은 5,000원, 단체는 4,000원이며 초·중·고, 경로, 장애인, 군인에게는 50% 할인된다.

이와 함께 정읍, 고창, 부안 3개 서남권 시군이 운영하는 '서남권 시티투어'도 5월부터 운영된다.

올해 주관 지자체는 부안군이다.

이용 등에 따는 문의는 올해 운영업체인 '로망스투어(02-318-1664)'를 이용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저렴한 비용으로 정읍·고창·부안의 주요 관광 명소를 한눈에 둘러보고 체험할 수 있다"며 "올해는 3시·군이 힘을 모아 새로운 관광 코스를 개발하는 등 기존의 부족한 점을 보완, 지난해보다 더욱 편리하고 풍성한 '서남권 시티투어'를 운영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서남권 시티투어에는 모두 5,429명(150회 운행)이 참여했다.
(끝)

출처 : 정읍시청 보도자료
[2018-04-19일 15:1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