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안양시, 중·고교 신입생에 교복구입비 지원

안양시, 중·고교 신입생에 교복구입비 지원 - 1

안양시(시장 이필운)는 2018학년도 중·고등학교 신입생 1만 1천여 명에게 1인당 29만6천130원씩 교복구입비를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

2018년 3월 2일 현재 안양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교복을 입는 중·고등학교 및 학교 이외의 교육기관에 입학한 2018학년도 신입생이 지원 대상이다.

시는 오는 27일까지 교복구매비 집중 신청 기간을 운영하며 안양시 소재 중·고등학교 신입생은 재학 중인 학교에, 안양시 외 소재 중·고등학교 및 교복을 입는 학교 이외의 교육기관 신입생은 주민등록지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집중신청 기간 이후에도 11월 30일까지 주민등록지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받는다.

신청서류 검토를 거쳐 신청순서에 따라 5월 중 스쿨뱅킹 계좌로 교복구매비를 지급할 계획이다.

시는 올해 1월 안양시 교복 지원 조례를 제정한 데 이어 지난 2월 보건복지부 사회보장제도 신설 동의를 받았으며 제238회 안양시의회 임시회 의결을 거쳐 중·고등학교 신입생 교복구매비 35억 원을 제1회 추가경정예산에 편성했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그동안 일부 학생들에게만 지원하던 교복구매비를 중·고등학교 신입생 모두에게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안양시가 전국 유일의 인문교육 특구로 지정된 만큼 아이들을 미래의 인재로 육성하고 아이들이 자신의 꿈을 위해 마음껏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안양시청 보도자료
[2018-04-19일 14:3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