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이천시, 중리천 비점오염저감시설 설치사업 착공

이천시, 중리천 비점오염저감시설 설치사업 착공 - 1

이천시는 18일 중리천 비점오염저감시설(인공습지) 설치사업의 착공식을 했다.

이날 착공식은 조병돈 시장을 비롯한 국회의원, 시의원, 각 기관 및 단체장 등 읍면동 주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현황과 추진계획에 대한 설명과 함께 진행됐다.

이번 사업은 사업면적 19,527㎡ 처리용량 11,900㎥, 사업비 64억 원을 투자한 비점오염저감시설이다.

강우 시 시가지에서 빗물과 함께 하천으로 유출되는 오염원을 저감시키기 위한 인공습지를 조성해 중리천의 수질을 개선하는 사업으로 내년 4월 준공 예정이다.

조병돈 시장은 "환경의 질이 곧 삶의 질과 직결되고 얼마나 맑고 깨끗한 하천을 갖고 있는가가 그 도시의 품격을 가늠한다" 며 "한층 개선된 환경친화적인 생태하천으로 거듭나 주민들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해줄 것이다"고 밝혔다.

시는 담당자는 "현재 인공습지 설치사업 부지 위쪽으로 중리천 생태하천복원사업을 추진 중으로 하천정비뿐만 아니라 생태 숲 산책로가 조성될 예정"이라며 "내년에 공사가 완료되면 인공습지, 기존의 제1·2수변공원과 함께 지역주민의 편안한 휴식처와 생태학습 공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끝)

출처 : 이천시청 보도자료
[2018-04-19일 15:0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