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부산시, 박물관 전시를 보다 쉽고 즐겁게

부산시 시립박물관(이하 박물관)은 5월부터 부산박물관 문화체험관과 전시실에서 상시프로그램 '부산박물관 미션가방(이하 미션가방)'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박물관을 찾는 학생 및 가족단위 관람객들에게 보다 쉽고 즐겁게 박물관 전시를 이해하고 내 고장 부산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자연스럽게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된다.

'미션가방'은 주제를 중심으로 학년별로 나누어져 있는 약 10개의 자기주도형 체험학습이 가능한 미션들로 구성돼 있어 학생들은 학습 내용을 전시실에서 직접 찾아가서 배우게 된다.

보다 효과적인 체험을 위해 미션수행에 대한 가이드라인이 제공되며 가족이 가방을 대여할 경우 학부모가 가이드를 학생들은 이 가이드를 따라 학습할 수 있다.

또한 가족단위 외에도 또래 집단이 대여해 가이드와 학습자로 나누어 미션가방을 이용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초등학교 학년별(저학년 1∼2학년, 중학년 3∼4학년, 고학년 5∼6학년) 정규 교과과정과 박물관 전시물을 접목해 개발된 참가자 중심의 창의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부산박물관 개관 40주년을 기념해 관람객이 보다 쉽고 즐거운 전시 체험을 위해 특별히 추진되는 것이다.

초등학생 전 학년 및 가족 단위 관람객, 그리고 모둠별로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부산박물관 문화체험관에서 매월 주제별로 미션가방을 1일 3회(1회 오전 9:30, 2회 오후 1:00, 3회 3:40)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참가신청 및 예약 없이 이용 가능하며 그 밖의 자세한 사항은 부산박물관 홈페이지 게시물을 참조하거나 전화(051-610-7141)로 문의하면 된다.
(끝)

출처 : 부산광역시청 보도자료
[2018-04-20일 09:5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