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원주시 기후변화홍보관 상설전시관, 새로운 콘텐츠 선보여

원주시 기후변화홍보관 상설전시관, 새로운 콘텐츠 선보여 - 1

원주시가 지난 19일 기후변화 홍보와 다양한 환경 체험 프로그램을 위해 운영하는 기후변화홍보관 상설전시관(1층)의 새로운 콘텐츠를 시민들에게 공개했다.

2014년 7월 개관 이후 4년여 만에 전시 콘텐츠를 교체하고 양질의 정보제공을 위한 새로운 체험 프로그램도 보완했다.

관람객의 일상생활과 밀접하게 연결된 에너지 절약과 효율적인 사용, 물 절약, 탄소발자국에 대한 정보를 수정·보완하고 분리수거와 생물 다양성에 대한 정보를 추가하는 등 지구와 환경을 위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관람객의 손동작을 감지해 벽에 여러 가지 정보를 비추는 매직 월, 아이들이 그린 물고기 그림이 스크린 속 바다에서 스스로 헤엄쳐 다닐 수 있는 디지털 아쿠아리움 프로그램도 추가됐다.

매직 월과 디지털 아쿠아리움은 가족 단위 관람객과 아이들에게 즐거운 관람을 제공하고 기후변화와 환경에 대한 메시지를 친숙하게 전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기후변화홍보관을 위탁 운영 중인 원주지속가능발전협의회 관계자는 "신규 콘텐츠 전시를 통해 기후변화홍보관이 지구환경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시민 역량 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향후 매년 새로운 콘텐츠 및 프로그램의 개발과 운영을 통해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시민실천공동체 만들기'라는 목표를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끝)

출처 : 원주시청 보도자료
[2018-04-20일 11:2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