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권익위, 부패·공익신고자 보호·보상 강화를 위한 대화의 장 열려

부패·공익신고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신고자 보호·보상제도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대화의 장이 열렸다.

국민권익위원회(이하 국민권익위) 박은정 위원장은 20일 오후 3시 서울특별시 중구에 있는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공익제보자 및 관련 시민단체 관계자를 비롯해, 지방자치단체 중 공익신고자 보호에 힘써 온 서울시 공익제보지원위원회 관계자와 함께 '부패·공익신고자 보호 제도 발전방안'을 논의한다고 밝혔다.

최근 공직사회의 내부 비리를 신고하는 부패신고자, 국민의 건강·안전·환경·소비자 이익·공정한 경쟁 등 공익침해 행위를 신고하는 공익신고자 등 부패·공익 내부신고자에 대한 실질적인 보호·보상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은 우리 사회 부패·공익신고 분야의 문제점과 애로사항을 전달하고 부패·공익신고자들의 경제적 지원과 명예를 높일 방안 마련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에 대해 국민권익위는 현재 추진 중인 부패·공익신고자 보호·보상 및 지원 방안을 설명하고 참석자들과 자유로운 토론을 진행하였다.

국민권익위 박은정 위원장은 "국민권익위는 시대의 양심인 부패·공익신고자 보호·지원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해 신고자가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해결책을 찾아 나갈 예정"이라며 "신고자에게 우호적인 사회문화가 형성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끝)

출처 : 국민권익위원회 보도자료
[2018-04-20일 11:4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