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목포시 '목포∼로맨틱 1987' 운영, 봄나들이 오세요


목포시 '목포∼로맨틱 1987' 운영, 봄나들이 오세요 - 1

목포가 봄나들이객을 기다린다.

오는 28일부터 5월 13일까지 3주간은 '여행이 있어 특별한 보통날'이라는 주제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해 선정한 봄 여행주간이다.

목포시는 봄 여행주간 로맨틱 시네마 남도여행지 대표 프로그램 공모에 '목포∼로맨틱 1987'이 선정돼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한다.

시는 4월 28일, 5월 5·12일 오후 2∼4시 아름다운 항구와 바다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서산동 보리마당에서 '봄∼ 로맨틱 1987 버스킹'과 프러포즈 이벤트를 펼친다.

또 영화 '1987' 촬영지인 연희네슈퍼에서 포토존을 운영하고 영화 속 장면을 연상하게 하는 '의상체험 인생 사진 찍기 SNS 사진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연희네슈퍼 인근의 시화골목에는 '사랑의 우체통'을 마련했다.

크고 작은 배가 오가는 항구와 은빛 물결이 넘실대는 다도해를 바라보며 연인과 가족에게 정성스럽게 쓴 손편지를 우체통에 넣으면 며칠 후 전달된다.

어부의 애환을 그린 시화골목을 따라 올라가면 햇볕이 잘 드는 따스한 마을의 비탈진 골목길에서 찻집 '다순구미 다방'을 만날 수 있다.

목포 앞바다 전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곳에서 살랑살랑 부른 봄바람을 맞으며 '할머니 바리스타'가 내놓는 커피와 차, 못난이빵을 먹으면 관광객은 여유와 쉼이라는 여행의 백미를 맛볼 수 있다.

목포는 남도의 맛을 대표하는 항구도시답게 새콤달콤 준치회, 싱싱한 낙지 초무침, 부드러운 꽃게살 비빔밥 등으로 봄나들이객에게 먹는 재미도 선사한다.

시는 오는 5월 5∼7일 한국관광공사에서 선발한 전국 대학생 SNS 홍보단 트래블리더 23명을 초청해 이와 같은 목포의 매력을 대대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색다른 추억을 남기면서 편안하게 여행할 수 있는 아름다운 항구도시라는 이미지를 관광객에게 각인할 수 있도록 올해 봄 여행주간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목포시청 보도자료
[2018-04-20일 14: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