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옹진군, 공중보건의사 배치 및 직무교육 실시

옹진군, 공중보건의사 배치 및 직무교육 실시 - 1

옹진군(군수 조윤길)은 매년 4월 신규 공중보건의사를 배치하기 전 도서의료 취약지역인 관내 지역 특성과 함께 응급환자 처지 및 만성질환자 관리 등 주민건강을 책임지기 위한 직무교육을 실시해 왔다.

올해도 옹진군에 배치되는 신규 공중보건의사를 대상으로 '2018년 신규공중보건의사 배치 및 직무교육'을 20일 옹진군청 중회의실에서 실시했다.

교육 내용은 ▲옹진군 도서지역에 대한 소개와 그에 따른 공중보건의사역할 ▲공중보건의사 복무 관련 행정사항 ▲지역 환경에 맞는 보건 의료사업 소개 중심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공중보건의사들 중 도서의료취약지역 응급환자 대처방안을 위해 서해5도 지역에 수련의를 우선 배치했으며 응급환자 후송 및 한국전문소생술(KALS) 교육 등 공중보건의사의 역할에 대한 중요성을 더욱 강조했다.

조윤길 옹진군수는 "옹진군은 노인 인구가 많은 초고령 사회로 섬 내에서 유일한 의료기관인 보건지소의 역할이 막중하다"며 "일선에서 근무하게 될 보건지소로 가서 거동불편자 등 소외당하고 홀로 계신 독거노인을 비롯해 주민 한 사람 한 사람을 내 가족처럼 생각하고 복무 기간 중 최선을 다해 성실한 자세로 진료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끝)

출처 : 인천옹진군청 보도자료
[2018-04-20일 14:1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