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 중구, 친구의 마음 들어주는 '별별리더' 4기 발대식


인천 중구, 친구의 마음 들어주는 '별별리더' 4기 발대식 - 1

인천광역시 중구(구청장 김홍섭)와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박정아)는 지난 20일 동인천동행정복지센터 다목적강당에서 중구지역 또래상담자 54명 대상으로 '2018년 학교폭력예방 또래상담사업 리더또래상담자연합회 별별리더 4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별별리더'는 친구들의 별의별 이야기를 들어주고 별(친구)과 별(친구) 사이를 이어주는 리더또래상담자를 의미하며, 중구지역 중·고등학교 또래상담부의 리더들이 모인 조직이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리더또래상담자연합회 활동 목표 및 세부 프로그램 안내하고 별별리더들이 함께 모여 친해질 수 있는 교류의 장을 마련했고 선서식을 통해 별별리더로서의 사명감을 고취하며 활동의 각오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별별리더4기 회장으로 임명된 성민은 '리더또래상담자로서 성실한 활동을 통해 성장해 학교폭력으로 힘든 친구들의 마음을 헤아리고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각오를 다짐했다.

별별리더 4기는 앞으로 발대식을 시작으로 매월 모여서 자치활동을 하고 또래상담자로서의 역량을 개발해 중구지역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건강한 또래문화를 활성화하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끝)

출처 : 인천중구청 보도자료
[2018-04-25일 09: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