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PRNewswire] 화웨이-Groupe PSA의 첫 커넥티드 카, 하노버메세 2018서 첫선 보여


(하노버, 독일 2018년 4월 24일 PRNewswire=연합뉴스) 화웨이와 Groupe PSA가 오늘 DS 7 CROSSBACK을 선보였다. DS 7 CROSSBACK은 2017년 11월에 발표됐으며, 그룹의 모든 커넥티드 카를 아우르는 양사 파트너십에서 나온 첫 번째 커넥티드 카다. 하노버메세 2018(HANNOVER MESSE 2018)에 설치된 화웨이 전시 부스에서 유럽에 처음 공개된 DS 7 Crossback은 Groupe PSA의 커넥티드 카 모듈성 플랫폼(Connected Vehicle Modular Platform, CVMP)을 이용하는 최초의 차량이며, 화웨이의 OceanConnect IoT 플랫폼과 화웨이가 지원하는 클라우드 서비스가 장착됨으로써 고객에게 새로운 연결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제공한다.

Groupe PSA는 화웨이의 OceanConnect IoT 플랫폼을 이용해 자사의 커넥티드 카를 위한 CVMP를 제작했다. CVMP는 화웨이가 지원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해 전 세계적으로 설치됐다. 이번 달 중국에서 출시된 DS 7 CROSSBACK은 CVMP를 이용하는 최초의 차량이다. 이제 고객은 이 차량의 대시보드 화면을 통해 내비게이션 연결, 자연어 음성 인식 및 서비스 포털 연결 같은 새로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이 차량의 유지관리 상태 및 여정과 주행 스타일 기록도 볼 수 있다.

이들 기능에 사적 고객과 플리트 매니저(fleet manager)를 위한 신규 서비스가 정기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신규 서비스는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원격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와 내비게이션 매핑, 개인 비서, 원격 차량 진단과 유지관리 기능 및 렌터카 업체, 플리트 매니저 및 차량 공유 업체에 유용한 서비스 등을 포함한다.

화웨이의 OceanConnect IoT 플랫폼은 화웨이의 Connected Car 솔루션을 뒷받침한다. 이 솔루션은 커넥티드 카, 스마트 홈 및 스마트 도시를 개발하는 데 일조하며, 사용자에게 일상생활을 촉진하고자 설계된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제공한다. 차량과 클라우드 간에 이뤄지는 모든 디지털 상호작용은 안전하게 보호된다. 고객과 차량 데이터는 암호화되며, 이 데이터의 무결성, 신빙성 및 비밀을 보장한다.

화웨이는 차량의 라이프사이클 관리를 위해 축소나 확장이 가능하고, 개방적이며, 유연한 커넥티드 카 기반시설 플랫폼을 구축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또한, 안전하고 믿을 수 있으며 효율적인 방식으로 물리적인 차량 자산을 클라우드에 연결하게 하여, 운전자와 사업체를 위한 새로운 디지털 역량을 가능하게 만든다. 화웨이가 지원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는 Groupe PSA의 커넥티드 카가 판매되는 모든 지역에서 모든 Groupe PSA 커넥티드 카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Groupe PSA 커넥티드 카 및 서비스 구조 전략 SVP Jean Leflour는 "자사는 차량을 사물 인터넷(IoT)에 연결하는 새로운 플랫폼을 설치함으로써, 서비스 라인을 풍부하게 만들고, 모든 고객을 위해 더 간단한 이동성을 제공한다"라며 "혁신 능력으로 유명한 화웨이와 함께 오늘 양사 간의 파트너십이 낳은 첫 번째 구체적인 결과물을 공개하고, CVMP가 지원하는 새로운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DS 7 CROSSBACK은 이 공동 프로젝트에서 나온 첫 번째 차량"이라면서 "궁극적으로 이 공동 프로젝트는 자사의 모든 차량에서 시행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그룹의 오토모티브 비즈니스 부문 사장 Leon He는 "자동차 제조업체의 성공적인 디지털 변혁을 보장하는 열쇠는 디지털 클라우드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이라며 "자동차 제조업체, 에코시스템 개발자 및 업계 애플리케이션 파트너는 이와 같은 플랫폼을 기반으로 서로 협력함으로써 국제 시장 내 여러 국가에서 차량 제품과 서비스를 공동 판매하고, 자동차 소유주와 사용자에게 개인화된 이동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하노버메세 2018은 이달 23~27일 독일 하노버 전시센터에서 열린다. 화웨이 부스는 제6관 D18에 있다. 하노버메세 2018에서 전시되는 화웨이 제품과 솔루션에 관한 추가 정보는 http://e.huawei.com/topic/hannovemesse2018-en/index.html을 참조한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80423/2112174-1
화웨이의 커넥티드 카 기술을 이용한 DS 7 CROSSBACK, 하노버메세 2018 화웨이 부스를 통해 유럽에 첫선 보여

출처: 화웨이(Huawei)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
[2018-04-24일 18:5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