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충북농기원, 국산 화이트 와인 시음회 개최

충청북도농업기술원(원장 차선세)은 4월 25일 와인연구소에서 한국와인연구회 화이트와인 분과 회원과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이트와인 시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음회에서는 2017년 양조한 '청포랑' 외 5종의 화이트 와인을 시음하며 와인에 대한 정보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최근 화이트 와인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국내에서 육성한 화이트 와인용 품종인 '청수', '청포랑'에 대한 관심도 늘어가고 있다.

이러한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국내에서 재배 가능한 화이트 와인용 포도 품종에 대한 정보와 농가 와이너리에서 양조 가능한 품종에 대한 평가 및 양조 기술 노하우를 공유하고 친목을 도모했다.

도 농업기술원 와인연구소에서는 화이트 와인용 포도 품종 15종에 대한 특성 조사를 통한 국내 유망 양조용 품종을 선발하는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더불어 농가 와이너리에 적용 가능한 화이트 와인 양조 기술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

와인연구소 김시동 소장은 "화이트 와인은 소비자들이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와인이며 최근에는 국산 화이트 와인에 대한 소비도 증가하고 있다"며 "와인연구소에서는 다양한 화이트 와인 양조 기술 개발로 국내 와인시장에서 한국 와인의 점유율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충청북도청 보도자료
[2018-04-25일 10:0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