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안산시, 현직 호텔 셰프와 함께하는 요리교육

안산시, 현직 호텔 셰프와 함께하는 요리교육 - 1

안산시 학교급식지원센터는 학교급식의 다양화와 고급화를 위해 관내 초·중·고등학교 전체(109개교) 영양(교)사 대상으로 학교급식에 활용 가능한 레시피 개발 및 요리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4월 17일부터 11월 13일까지 매월 셋째 주 화요일 안산시 농업기술센터 가공교육장에서 '학교급식도 호텔요리처럼'이란 슬로건을 바탕으로 현직 호텔 곽정환 세프와 함께 진행된다.

곽정한 셰프는 학생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영양(교)사들에게 요리법 및 다양한 레시피를 전수하고 학교급식에 활용 가능한 다양화·고급화된 레시피 개발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영양(교)사들은 '비프 찹스테이크', '크림치즈 메쉬포테이토', '플러프 삼겹 볶음밥' 등 총 6회에 걸쳐 다양한 요리를 실습해보고 상호평가를 통해 학교급식에 활용할 계획이다.

교육에 참가한 한 영양(교)사는 "현직 셰프의 요리 노하우 및 레시피를 접해볼 좋은 기회였으며, 학교에 돌아가 급식메뉴로 활용하겠다"고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 완료 후 레시피북을 제작해 학교 및 급식 관련 기관에 배포할 예정이며 학교급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많은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안산시청 보도자료
[2018-04-25일 12:0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