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정읍시, 송산교차로 4개 교통녹지대 생활권 도시숲으로 조성

정읍시, 송산교차로 4개 교통녹지대 생활권 도시숲으로 조성 - 1

정읍시가 국도1호선 송산교차로의 교통녹지대를 생활권 도시 숲(이하 도시숲)으로 조성한다.

시에 따르면 송산교차로에는 모두 4개소의 교통 녹지대가 있다.

시는 올해부터 2020년까지 모두 18억 원(국비 50%, 시비 50%)을 들여 이들 녹지대를 도시숲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관련해 시는 1차 년도인 올해 5억 원(국비 50%, 시비 50%)을 투입, 사업 추진에 나서 6월까지 마무리 지을 계획이다.

기존 수목 215본 중 병충해목과 덩굴에 의한 피해목 등 수형이 불량한 수목을 제외한 167본을 재배치하고 새로운 조경수와 초화류도 심는다.

시는 "송산교차로 교통녹지대는 봄철 벚꽃축제나 가을 단풍시즌 시 많은 관광객들이 지나는 정읍의 주요 교통노선임에도 불구하고 국도 개통 이후 수목관리가 원활하지 않아 삭막하고 방치돼 있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일대를 쾌적한 도시 숲으로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사업이 마무리되면 대기오염 저감과 도심 내 열섬현상 완화는 물론 주변 경관 개선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시는 현재까지 생활권 도시 숲 15개소를 조성했다.

도시 숲은 생활 속 녹지공간 활용을 통한 도시생태계 보전은 물론 대기오염 정화와 소음감소 효과가 크다.

시는 "극심한 기후변화에 따라 매년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가 발생하면서 일상생활과 시민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도시 숲 조성을 통해 대기오염 저감, 도심 내 열섬현상 완화와 함께 쾌적한 생활공간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정읍시청 보도자료
[2018-04-25일 14:0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