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국회 의정연수원, '2018 열린국회 시민아카데미' 실시

국회사무처(사무총장 김성곤) 의정연수원은 오는 5월 17일부터 6월 7일까지 매주 목요일 7시에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일반시민 대상 무료 교양강좌인 '열린국회 시민아카데미 (문화예술과정)'을 진행한다.

5월 17일 조해숙 교수(서울대학교)가 강의하는 '시조와 공감의 미학'을 시작으로, 5월 24일에는 나건 교수(홍익대학교)의 '디자인과 창의성', 5월 31일에는 신은기 교수(인천대학교)의 '유리로 만든 집들 : 20세기 중반 대중사회와 근대건축'이 진행된다.

더불어 6월 7일 민경찬 교수(한국예술종합학교)의 '한국 가곡 이야기' 강연으로 마무리된다.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국회 의정연수원 홈페이지에 오는 30일부터 선착순으로 100명을 모집한다.

또한, 사전에 신청하지 않은 경우에도 당일 강의장 잔여 좌석 한도 내에서는 현장신청으로 청강할 수 있도록 개방된다.

아울러 4회의 강연을 모두 수강한 시민에게는 국회사무총장 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국회 의정연수원 홈페이지(http://training.assembly.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민아카데미 관련 문의는 국회 의정연수원(02-788-3860)으로 하면 된다.

또한 신청방법은 국회 의정연수원 홈페이지(http://training.assembly.go.kr→연수안내→시민의정연수→월별교육일정→회원가입→신청)에서 가능하다.
(끝)

출처 : 국회사무처 보도자료
[2018-04-25일 17:2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