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 동구, '얘들아 골목에서 놀자' 사업 운영

인천 동구, '얘들아 골목에서 놀자' 사업 운영 - 1

인천 동구(구청장 이흥수)가 아동이 행복한 도시, 아동의 놀 권리가 보장되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인천 동구(구청장 이흥수)는 지난 25일 오후 2시 금창동 행정복지센터 앞 이면도로에서 관내 초등학생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얘들아, 골목에서 놀자'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도로 일부에 차량출입을 제한하고 아이들이 쉽게 접할 수 없는 딱지치기, 비석 치기, 망 줍기 등 전래놀이를 친구들과 함께 즐기는 시간을 가졌으며 4차 산업혁명과 미래직업 체험을 주제로 한 드론 자유비행을 체험하기도 했다.

구 관계자는 "금창동은 작년 9월 시행한 아동친화도 조사에서 놀이와 여가 영역이 다른 지역에 비해 가장 낮게 평가된 지역으로 아파트가 없는 지역의 특성상 아동들이 밖에서 놀 공간이 부족함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아동의 놀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아동들이 맘껏 뛰어놀 수 있는 놀이 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얘들아, 골목에서 놀자' 사업은 25일 행사를 시작으로 오는 7월 25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에 개최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초등학생은 동구청 평생교육과 아동친화도시팀(032-770-6215)으로 신청하면 된다.
(끝)

출처 : 인천동구청 보도자료
[2018-04-26일 15: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