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교육청, 고등학교 전문상담사 직무연수 실시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장우삼)은 관내 위(Wee)센터·고등학교 위(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및 업무담당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4월 26일(목)에 인천광역시평생학습관 다목적강의실에서 직무연수를 실시하였다.

본 연수는 이성직 교수(용문상담심리대학원대학교)가 인지행동치료의 이해와 적용을 주제로 진행하였다. 실제 학교상담 사례를 통해 한국인들이 자주 사용하는 역기능적인 자동사고와 감정을 심층적으로 파악해봄으로써 위(Wee)센터와 위(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들이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배우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연수에 참석한 전문상담(교)사들은 "불안증과 우울증에 효과가 있는 인지행동치료를 실제 사례를 통해 이해하고 적용해봄으로써 학교상담 현장에서도 쉽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 " 단기상담에 효과적인 인지행동치료를 배워서 학생의 역기능적 사고 및 부정적 사고를 파악하고 상담을 효과적으로 진행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소감을 전했다.

시 교육청 학교생활교육과 안전교육팀장은 "이번 연수는 전문상담(교)사들이 학교 현장에서 비교적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주제로 진행됐다.

연수가 의례적으로 끝나는 행사가 아니라 실제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실천 가능한 경험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학생들이 자신을 적응적으로 표현하고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강의를 주관한 인천광역시교육청 위(Wee)센터는 본 연수 이외에도 전문상담(교)사의 전문성 강화를 위하여 다양한 주제의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끝)

출처 : 인천광역시교육청 보도자료
[2018-04-26일 19: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