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 연수구, 공원 6개소에 콜렉트 콜 신규 설치

인천 연수구, 공원 6개소에 콜렉트 콜 신규 설치 - 1

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최근 부수지공원 등 공원 6개소에 수신자부담 콜렉트 콜을 신규 설치했다.

콜렉트 콜 또는 수신자 요금부담 통화는 전화를 받는 사람이 요금을 내는 통화서비스로 응급상황이나 통화 필요하면 돈이 없어도 사용 가능한 서비스를 말한다.

구는 어린이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수화기를 통한 이용안내 음성을 포함했다.

또한 누구나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전화 부스 내부에 이용방법 안내문을 함께 부착했으며 센서등을 설치해 밤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이번에 신규 설치된 곳은 부수지공원, 동춘공원, 하나공원, 솔안공원, 선학공원, 문남공원 등 총 6개소로 초등학생들이 많이 이용하는 어린이공원을 대상으로 설치했으며 지난해에 설치된 청량공원을 포함해 현재 공원 7개소에 콜렉트 콜이 운영 중이다.

구 관계자는 "콜렉트 콜 설치를 통해 공원을 찾는 구민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안심 공원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불필요한 장시간 통화로 수신자에게 부담을 주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사용상 주의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인천연수구청 보도자료
[2018-04-26일 18:0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