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울산 동구 매직핸즈봉사단, 5월 봉사활동 실시

울산 동구매직핸즈봉사단(회장 김관수)은 16일 동구 화정주공아파트에서 주민들을 상대로 방충망교체, 세대방역, 화분 갈이, 칼갈이 등의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활동은 노인 및 홀몸 어르신 세대, 한 부모 다자녀 가정에 방문해 방충망교체와 세대 소독 활동을 진행했고 아파트 앞 쉼터에서는 화분 갈이, 칼갈이, 마사지 봉사가 진행됐다.

매직핸즈봉사단은 대부분 동구 지역 기업체에 종사하다가 은퇴한 봉사자들로 구성됐으며 은퇴 후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 기여를 하고자 모인 봉사 단체이다.

동구매직핸즈봉사단의 표판길 봉사자는 "거동이 불편해 교체할 엄두를 내지 못하고 있던 홀몸 어르신 가정의 방충망을 새것으로 갈아드리고 집안 곳곳에 소독제를 뿌려 악취와 벌레들을 제거해주는 활동을 하고 나면 말할 수 없는 뿌듯함을 느낀다"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대규모 구조조정으로 동구 지역 경기뿐 아니라 사회적 분위기 또한 침체 돼 있는 이때, 이러한 활동이 작지만 큰 영향력을 가진 바람이 돼 우리 지역에 희망의 불씨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앞으로 더 많은 은퇴자가 매직핸즈봉사단에 와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울산동구청 보도자료
[2018-05-16일 17:1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