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인쇄
수출입은행, 전무이사에 강승중 상임이사 임명


한국수출입은행(www.koreaexim.go.kr, 은행장 은성수, 이하 '수은')은 전무이사 겸 수석부행장에 강승중 상임이사가 임명됐다고 16일 밝혔다.

강승중 신임 전무이사는 리스크관리본부장, 비서실장, 국제협력실장 등 수은내 중요 보직을 두루 거친 리스크관리 및 프로젝트금융 전문가다.

강 신임 전무이사는 지난 2015년 7월 본부장에 임명된 후부터 올해 1월 승진 임명된 상임이사를 거치는 동안 줄곧 리스크관리본부를 맡아 수은의 리스크관리, 여신감리 업무 등을 담당했다.

여신감리팀을 신설해 여신감리 업무를 중장기 여신 및 산업별로 확대하는 등 수은의 리스크관리 강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에 앞장섰다.

강 신임 전무이사는 연세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앞서 지난해 수은은 임원 선임 과정에서 절차적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해 이사후보추천위원회를 도입한 바 있다.

위원회 운영의 객관성을 높이기 위해 위원회의 절반을 비상임이사로 구성하고 비상임이사가 위원장을 맡도록 했으며, 전문성, 리더쉽, 소통능력 등을 두루 갖춘 전무이사를 선임하기 위해 전무이사 후보 심사과정에서 평판조회 및 대면 심사도 진행했다.
(끝)

출처 : 한국수출입은행 보도자료

[2018-05-16 18:25] 송고

보도자료 검색
연합뉴스 보도자료 배포서비스